자주하는질문(FAQ)

학습

Q 원격지원을 받고 싶습니다.
A

학습환경설정 및 장애로 인해 원격지원을 원하실 경우

1. 고객지원센터(1522-8025)로 전화 후 원격지원을 요청합니다.

2. 교육원 홈페이지의 아래 위치에 있는 "원격학습지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안내에 따라 상담원 번호를 클릭해주시고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원격지원 메뉴 위치]

1) 상단 (채팅상담도 가능)


 

2) 하단



 

Q 쿠키/캐시는 왜 삭제해야하나요?
A

학습진행 시 발생하는 대부분의 장애는 쿠키/캐시를 삭제하면 해결됩니다.

 

*쿠키(Cookie) : 내가 방문하는 사이트에서 만드는 파일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저장하여 인터넷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

*캐시(Cache) : 다음 방문 시 페이지를 빠르게 열 수 있도록 이미지, UI 등 페이지의 일부를 기억함. ​

 

인터넷은 기존 정보 삭제 및 변경, 새로운 정보 추가 등의 이유로 시간에 따라 정보가 달라집니다. 이러한 특성을 보완하기 위해 쿠키/캐시가 사용됩니다.

다만, 가끔 갱신이 안되면 사이트는 새로운 내용을 제공하지만 컴퓨터(사용자)는 이미 쌓인 쿠키/캐시를 가지고 이전의 자료로 인식하게 됩니다.

때문에 사이트와 사용자 간에 정보 충돌이 발생하여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쿠키/캐시가 많이 쌓일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고, 컴퓨터 해킹 시 개인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있으니

쿠키/캐시는 주기적으로 삭제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delete)​

Q 학습 진행 시, 화면이 안나오거나 진도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A

현재 사용 중이신 기기의 쌓인 쿠키/캐시와 새로운 정보의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캐시 강제 새로고침 : ​ctrl + ​F5

2. 쿠키/캐시 삭제 : ctrl + shift + delete 를 눌러 쿠키/캐시를 삭제 (기간은 4주 이상 설정)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 시 고객지원센터(1522-802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mOTP 인증 방법 안내
A

사업주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본인인증 방법 중 mOTP인증을 선택하여 진행 할 수있습니다.

 

[mOTP인증 방법]


1) Android : 플레이스토어 / IOS : 앱스토어 접속

2) 원격훈련mOTP 어플 열기 - 패스워드 4자리 입력 - 인증번호 6자리 입력 - [인증하기]

※ 유효시간 60초입니다. 유효시간 10초 미만일 때는 잠시 기다리셨다가 새로 생성되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mOTP 등록 및 인증번호 호출 방법]

 

1) 설치방법

  - Android : 플레이스토어 / IOS : 앱스토어 접속

  - 원격훈련mOTP 어플 설치 

2) mOTP 등록 및 인증번호 호출 방법

 ①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 (2025.03.04 업데이트)

 ② 개인정보 및 패스워드 설정 - 확인

 ③ 패스워드 4자리 입력 - 확인 - 인증번호 5자리 생성

 ④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 후 인증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보안문자 입력 - 확인

 ⑤ 문자로 안내받은 인증번호 입력 - 확인​​

Q 아이핀인증 방법 안내
A모든 과정 동일하게 단체회원가입의 경우 최초 로그인 시 본인인증(휴대폰본인인증/아이핀인증 택1)이 진행됩니다.

사업주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본인인증 방법 중 아이핀인증을 선택하여 진행 할 수있습니다.

 

[아이핀인증 방법]


1) 신규 발급 버튼 클릭

2) 연령확인 후 카드본인확인(신용/체크카드)

3) 사용자 정보 입력 후 아이핀 발급

4) 아이핀 ID, 비밀번호, 보안문자 입력 - 확인버튼 클릭

Q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 안내
A

모든 과정 동일하게 단체회원가입의 경우 최초 로그인 시 본인인증(휴대폰본인인증/아이핀인증 택1)이 진행됩니다.


사업주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본인인증 방법 중 휴대폰 본인인증을 선택하여 진행 할 수있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

 

1) 통신사 선택 및 인증방법 선택 (PASS어플/문자)

2)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보안문자 입력 - 확인

3) 문자로 안내받은 인증번호 입력 - 확인​

Q 본인인증 방법 및 진행 절차가 궁금합니다.
A

모든 과정 동일하게 단체회원가입의 경우 최초 로그인 시 본인인증(휴대폰본인인증/아이핀인증 택1)이 진행됩니다.

 

사업주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본인인증이 추가로 진행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일 경우에만 인증이 가능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이 업을 시 아이핀인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Q 시험, 과제는 언제 볼 수 있나요?
A

진행단계 평가는 전체 진도율 50% 이상 시

최종평가 및 과제는 전체 진도율 80% 이상 시 응시할 수 있습니다.

Q 진도율이 99%에서 올라가지 않습니다.
A

일부 과정은 학습진행시간의 50% 이상을 수강하셔야만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정상적으로 끝까지 학습해주시면 진도율이 100%로 인정됩니다. 

   

 

수강 중 2시간이상 이벤트가 없을 시, 자동 로그아웃 되는 경우에도 진도율이 인정되지않습니다.

재로그인 후 이어서 학습진행하시면 됩니다. 

Q 학습진도가 더 진행되지 않습니다.
A

ⓐ 하루동안 학습할 수 있는 강의수는 1일 8강으로 제한이 있습니다.

ⓑ 이전 차시의 진도율이 100%가 되지않은 경우, 다음 차시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순차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