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50
추천과정
사업주훈련
기업직업훈련카드
아이들과 함께 숲에서 배워요!!!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로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166,320원 / 중소기업 147,840원 / 대기업 73,920원
-
기업직업훈련카드중소기업의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에 필요한 훈련과정을,
한도(500만 원부터 납부 고용보험료의 240%까지) 내
기업훈련 여건 및 수요에 맞게 수강할 수 있는 훈련바우처입니다.
-
HRD-Net에서 지원 가능 금액 및 잔여 한도액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전문 훈련기관(올윈에듀) 위탁훈련 시, 자부담(10%) 면제 전액 무료입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강의 수강시, 반드시
HRD-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
-
수강신청은 회차별
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
됩니다. (영업일 기준)
-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하며
학습시작일 기준으로 근로자인
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실업자 수강불가)
-
K-디지털로 강의 수강시, 반드시
HRD-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
-
수강신청은 회차별
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
됩니다. (영업일 기준)
-
K-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하며
학습시작일 기준으로 근로자인
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실업자 수강불가)
학습유형
|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1개월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1개월
|
학습기간
|
|
학습기간
|
|
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184,800원 |
교육비정가 |
184,800원 |
교육비정가 |
0원 |
교육비정가 |
0원 |
실결제금액 |
교육원 문의 |
실결제금액 |
기업직업훈련카드(훈련바우처) 활용 |
지원금 |
0원 |
지원금 |
0원 |
자비부담금(실 결제금액) |
0원상세보기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형별 자비부담금
(자비부담금 0원)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자비부담금 0원) 자부담률 50% 적용자
(자비부담금 0원) 근로·자녀장려금(EITC)수급자 (50%적용)
(자비부담금 0원)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15%적용/22년 한시적 허용)
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자부담 0%)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
자비부담금(실 결제금액) |
0원상세보기
K-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 (유형별 자비부담금)
(자비부담금 0원)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자비부담금 0원) 자부담률 50% 적용자
(자비부담금 0원) 근로·자녀장려금(EITC)수급자 (50%적용)
(자비부담금 0원)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15%적용/22년 한시적 허용)
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자부담 0%)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오늘날 많은 유아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며 야외활동을 경험할 기회를 잃어가고 있다. 자연 속에서의 경험은 이제 특별한 행사나 사건들로 연계하여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유아들이 자연과 접하여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육적 의미들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 또한 2019년 개정된 현행 3~5세 누리과정에서도 놀이중심, 유아중심, 교사의 자율성을 근간으로 하여 개편되면서 아이들에게 놀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특히 숲에서 오감을 통해 자연을 느끼고 다양한 자연물을 탐색하거나 자연물을 활용한 자유놀이를 통해 유아의 전인발달을 도모하고자 한다. 자연이 주는 경의로움과 조화로움에 대해 제대고 느끼고 배우기 위해서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보육교사들이 보육과정 속에서 제대로 경험하고 학습하여 유아들에게 적절한 교육 경험들을 전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에 본 교과목에서는 현장의 교사들에게 유아들이 숲교육 활동을 통해 얻는 교육적 의미를 이해하고 숲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있어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것에 학습 초점을 둔다. |
학습 대상 |
어린이집 등 보육기관 종사자 |
학습 목표 |
1. 숲교육의 의미와 가치, 숲교육의 철학적 교육사상을 이해하고 영유아 숲교육의 필요성과 그 효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유아숲체험원과 숲유치원의 개념 및 국내외 숲교육활동의 사례를 통해 보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3. 보육현장에서 숲교육을 계획해 보고 실행해 볼 수 있는 능력, 숲에서의 자유놀이를 포함한 다양한 놀이활동을 전개하고 지도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4. 숲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부모와 교사의 협력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숲속에서의 안전지침 등을 익힐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숲의 의미와 가치 |
2차시 |
유아 숲교육의 철학적 교육사상 |
3차시 |
유아 숲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
4차시 |
유아 숲교육의 효과 |
5차시 |
유아 숲체험원 1 |
6차시 |
유아 숲체험원 2 |
7차시 |
숲유치원 |
8차시 |
숲교육국내사례 |
9차시 |
숲교육 국외사례 |
10차시 |
유아 숲교육 운영방향 |
11차시 |
유아 숲교육 환경구성 |
12차시 |
유아 숲교육 준비물 및 안전규칙 |
13차시 |
유아 숲교육계획 |
14차시 |
숲에서의 하루 일과 운영 |
15차시 |
숲 자유놀이 1 |
16차시 |
숲 자유놀이 2 |
17차시 |
숲 자유놀이 3 |
18차시 |
자연과의 교감 및 예술활동 |
19차시 |
숲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 |
20차시 |
숲교육 연계활동 및 기록 · 평가 |
21차시 |
숲교육과 부모교육 |
22차시 |
숲에서 지켜야 할 안전지침 및 응급처치법 |
23차시 |
동물의 생태적 지식 |
24차시 |
식물의 생태적 지식 |
25차시 |
동물을 주제로한 유아 숲놀이1 |
26차시 |
동물을 주제로한 유아 숲놀이2 |
27차시 |
식물을 주제로한 유아 숲놀이1 |
28차시 |
식물을 주제로한 유아 숲놀이2 |
29차시 |
식물을 주제로한 유아 숲놀이3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70% |
2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